[참여후기] 부담감을 뛰어넘어 블루오션에 뛰어들다! > 카페테리아 | 전남 청년 내일로

닫기
닫기
닫기
유의사항
1. 페이지 하단 정산총괄표항목별 총괄명세서를 입력 해야합니다.
2. 첨부파일제출시 파일업로드가 완료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3. 제출버튼 클릭후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파일 업로드중입니다.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로딩중

[참여후기] 부담감을 뛰어넘어 블루오션에 뛰어들다! > 카페테리아

본문 바로가기
/ 카페테리아

[참여후기] 부담감을 뛰어넘어 블루오션에 뛰어들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1 10:33

본문


98b2acde1d41b6da19d06ad7ec9ae2ec_1571289478_164.jpg

 

반려동물과 함께 갈만한 곳? 어플은 왜 없을까?

부담감을 뛰어넘어 블루오션에 뛰어들다!

 향토자원 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 

 청년 창업은 익히 들어는 봤으나 향토자원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분도 있을 것이다. 향토자원은 타 지역과 차별화되는 향토적 전통성과 고유성을 가진 자원으로, 전라남도는 수많은 유·무형의 특성있는 자원을 소유하고 있다. 진흥원은 이를 활용한 예비 청년창업가를 선발해 2년동안 22명에게 총 3,0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에 인터뷰에 응해준 청년 창업가는 전남의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전라남도의 관광과 ICT를 융복합한 반려견 여행 어플을 개발했다. 부족함과 필요함을 느낄 때 세상은 바뀐다고 하던가, 대형견을 키우는 청년은 직접 내 일을 하면서 대형견과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지금의 청년을 만든 셈이다. 

 청년 창업가로 블루오션에 뛰어든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전남 향토자원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계기가 있나?

 지금 대형견을 키우고 있는 중이다. 사업 참여 이전에는 사회복지를 전공해 관련 분야에서 일을 했었는데, 적성에도 잘 맞지 않을 뿐더러 반려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더라. 회사나 단체에 속해있기 보다는 직접 내 일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무렵에 이 사업 플랜카드를 발견하게 됐다. 공고문을 찾아보자 마자 "아 이거다!" 라는 생각에 주저하지 않고 지원했다. 시기가 잘 맞았던 것 같다.





준비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에 대해 말해달라.

 반려견과 함께 살다 보니 관련된 것들에는 관심이 특히 많이 가지게 된다. 그런데 반려견과 함께 갈만한 곳을 한데 모아놓은 어플은 찾아도 없더라. 게다가 수도권이 아닌 전라남도는 더욱 더 정보가 빈약하다. 나는 특히나 대형견을 기르고 있어서 그런지 그런 정보가 더 필요한 편이다. 반려견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숙소나 음식점에 방문할 때마다 미리 문의를 해야 하기 때문인데, 음식점의 경우에는 실내에도 들어갈 수 있는지 혹은 야외 테라스에서만 가능한지 여부도 꼭 확인해야 한다.

 그래서 생각해 본 것이, 반려견과 함께 하는 여행 정보 어플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이었다. 전라남도에는 유명한, 혹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좋은 여행지도 많고. 향토자원 활용이라는 사업의 취지에도 잘 들어맞는 것 같지 않나. (웃음)





해당 사업에 참여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점이 있다면?

 가장 첫번째는 금전적인 부분이다. 제일 중요하기도 하고. 1년에 천오백만원씩 총 3천원만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제가 혼자 무작정 창업을 했을 경우보다는 감당해야 할 리스크가 줄어들었다.

 둘째로는 내가 사업자 등록증 만드는 방법도 잘 모를 정도로 창업에 대해 모르는 상태였는데, 멘토링을 통해 도움을 많이 받았다. 4명의 청년 당 1분의 멘토를 배정해주셔서 창업을 시작할때 막히는 부분들이나, 업종에 따라 신경써야 할 부분들에 대해 물어볼 수 있고 조언도 받았다.

 셋째로 이번 사업 동기들과 함께 교육 듣는 시간을 가지면서, 업종은 다르더라도 유사한 어려움을 함께 이야기하고 새로운 의견도 나누는 기회가 됐다. 혼자 창업을 시작했지만 덕분에 덜 외롭지 않았나 싶다.





창업교육이나 워크샵 중 가장 좋았던 점은 뭔가.

  우선 앞서 말한대로 워크샵을 통해 동료들과 만남의 기회를 갖게 되고, 창업에 대한 얘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또 1박 2일동안 국내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는데, 여러가지로 시야를 넓히는 계기가 됐다.





향후 계획이 있다면.

  우선 계획한 대로 전남에 위치한 강아지 동반 숙소나 식당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어플 개발에 힘쓰는 게 가장 큰 목표다. 비용은 얼마인지, 추가요금이 드는지, 야외테이블이 있는 지 등을 상세하고 보기편하게 제공하고 싶다.

 그 다음에는 사무실 공간을 여러가지 반려동물 관련 체험 공방으로 활용하고 싶다. 반려동물 용품을 천연염색으로 제작한다던가, 수제 간식을 만든다던가 하는 식으로 말이다. 혹은 반려견들만의 파티장소로 공간을 대여해주는 방식도 있다. 그러려면 인테리어도 해야 하고, 여러가지로 생각중이다.

 사실 창업을 처음부터 혼자서만 계획했다면 시작에 부담감이 굉장히 컸을것 같다. 그런데 전남향토자원활용 청년창업 지원사업에서 금전적인 부분은 물론이고 실질적인 부분에서 다양한 지원을 많이 해주셔서 이렇게 용기를 낼 수 있었다. 도전을 가능하게 해주셔서 고맙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다.






■ 더 알아보기 : https://jciajob.blog.me/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확인해주세요

서류제출시 먼저 사업관리 탭에 비워져있는 항목이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항목이 비워져 있을 시 제출되지 않습니다.
확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 약관

마케팅 수신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ocation 777, Bitgaram-ro, Naju-si, Jeollanam-do, Korea 사업담당부서 | 전남 나주시 우정로 10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창의육성동 4층
Contact DNA+US : 061) 339-6988 뉴딜로 : 061) 339-6996 농수산유통사업 : 061) 339-6986, 6982 데이터사이언스 : 061) 339-6985
그누보드5 Copyright 2019 ICTWOR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