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후기] 오남매 엄마에게 일할 기회를 준 전남청년내일로! > 카페테리아 | 전남 청년 내일로

닫기
닫기
닫기
유의사항
1. 페이지 하단 정산총괄표항목별 총괄명세서를 입력 해야합니다.
2. 첨부파일제출시 파일업로드가 완료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3. 제출버튼 클릭후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파일 업로드중입니다.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로딩중

[참여후기] 오남매 엄마에게 일할 기회를 준 전남청년내일로! > 카페테리아

본문 바로가기
/ 카페테리아

[참여후기] 오남매 엄마에게 일할 기회를 준 전남청년내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5 14:48

본문

d88638b43fefd5405369dba54b725377_1571117594_2883.jpg
 

오남매 엄마에게 일할 기회를 준 전남청년내일로!

 사람에게는 항상 이루고 싶은 바람이 있다. 때로는 물질적으로, 정서적으로, 이루고 싶은 꿈을 위해 우리는 노력하지만 좌절은 항상 여러 가지의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오고 그 꿈 앞에서 무릎을 꿇게 되는 것은 예삿일은 아니다.  우리가 이번 인터뷰를 통해 만난 청년은 공부에 꿈을 가진 이였다. 그러나 아이들이 있었고, 어쩌다보니 대학 갈 기회를 놓쳤다. 그럼에도 항상 공부에 대한 갈증은 해소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러한 갈증을 해소하는  이러한 갈증을 해소하는 마중물로 '전남 청년 내일로 사업'을 만나게 되었다.

 다섯명의 엄마로 자신을 그동안 수식했다면, 이제는 당당히 전남 청년 내일로 사업의 청년근로자로, 영암군 장기요양기관협의회 소속으로 근무자로 자신을 소개할 수 있겠다. Triz&Design Thinking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관련된 교육을 들으면서 다른 지역에서 근무하는 여러 청년을 만나니 그것 또한 일상생활에 활력이 되었다고 한다.

 좌절에 앞서 인생의 새로운 돌파구를 찾은 그녀, 새로운 미래를 꿈꾸게 된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다섯 아이를 키우며 일하고 있는 30대 중반의 워킹맘이다. 아이들을 키우면서도 직장은 계속 가지고 있었다. 전남 청년 내일로 사업에 참여하면서부터는 영암군 장기요양기관협의회 소속으로 노인복지센터에 파견되어 근무중이다. 문서 작성과 같은 사무 작업, 요양보호사 선생님들의 일정 체크 및 조율 등의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면서 스스로에게 가장 도움이 된 점이 있다면?

 공부에 대한 열의가 많았는데 아이들을 키우면서 대학 갈 기회를 놓쳐버렸다. 아이들이 어느정도 자라면서부터는 계속해서 일하기에 바빴다. 전남청년내일로 사업에 참여하니 시간적, 금전적인 여유가 생겨 그토록 염원하던 공부를 시작할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좋다.

 사회복지 분야에서 실무를 쌓다보니 관련된 내용이 궁금해지기도 하고, 더 발전하고 싶은 마음에 일하면서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자격증 공부를 시작했다. 자격증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그 점이 가장 스스로에게 뿌듯하다.



직무교육이나 컨설팅 중 기억에 남는 것이 있나.

 여수에서 진행했던 워크숍이 인상적이었다. 팀별로 게임도 하고 얘기도 나누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분전환 하기 좋았다. 아무래도 내 상황에서는 그런 일이 많이 없으니.(웃음)

 또 막상 실무를 진행하다보니 오피스 프로그램 등을 스스로 알아내야 하는 점에 어려움이 좀 있었는데, 워크숍에서 나눠준 책자를 보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었다. 다음번 교육에는 실무 교육도 진행해주시면 나같은 사람에게 더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건의해본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막상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길은 생기는 것 같다. 광역시도 아닌 지방에 사는데다 돌봐야 할 가족들이 있어 오프라인 강의는 어려웠기때문에, 자격증 공부를 할 때 무료 인터넷강의를 적극활용했더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 사회복지분야에서 일을 하다 보니 관심이 생겨 현재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황에 좌절하고 포기하는 분들에게 이 말을 꼭 해주고 싶다. 오남매 엄마인 나도 이렇게 하고 있으니, 다른 사람들도 할 수 있다고 말이다.






■ 더 알아보기 : https://jciajob.blog.me/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확인해주세요

서류제출시 먼저 사업관리 탭에 비워져있는 항목이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항목이 비워져 있을 시 제출되지 않습니다.
확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 약관

마케팅 수신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ocation 777, Bitgaram-ro, Naju-si, Jeollanam-do, Korea 사업담당부서 | 전남 나주시 우정로 10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창의육성동 4층
Contact DNA+US : 061) 339-6988 뉴딜로 : 061) 339-6996 농수산유통사업 : 061) 339-6986, 6982 데이터사이언스 : 061) 339-6985
그누보드5 Copyright 2019 ICTWOR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