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후기] 농협에서 이런 직무도 경험할 수 있다니! > 카페테리아 | 전남 청년 내일로

닫기
닫기
닫기
유의사항
1. 페이지 하단 정산총괄표항목별 총괄명세서를 입력 해야합니다.
2. 첨부파일제출시 파일업로드가 완료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3. 제출버튼 클릭후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파일 업로드중입니다.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로딩중

[참여후기] 농협에서 이런 직무도 경험할 수 있다니! > 카페테리아

본문 바로가기
/ 카페테리아

[참여후기] 농협에서 이런 직무도 경험할 수 있다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7 13:38

본문

27fc6321282e6566b8ae051a8d7ec9e6_1569558595_325.jpg
 

 일하기 전에 미처 몰랐어요. 농협에서 이런 업무까지 하다니!

 올해 첫 삽을 뜬 전남 청년 스마트 농수산 유통활동가 육성사업은 전남 내 20개 시군에서 140명의 청년유통활동가를 선발해 지난 4월부터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특히나 농수산물이 풍부한 전라남도의 천혜의 자연환경에 기반 한 이번 사업은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손꼽히는 유통 분야의 대표 주자를 탄생시키는, 의미 있는 여정이라 볼 수 있다. 

 우리는 그 여정에 동참한 청년 유통활동가를 만나기 위해 해남군으로 향했다. 너무도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어 즐겁게 근무하고 있구나, 를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던 계곡농협의 유통활동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된 인터뷰 중에도 청년을 찾는 마을 어르신들의 수는 적지 않았다. 젊은 청년을 찾아보기 힘든 고즈넉한 시골마을에서 그가 해내고 있는 역할에 마을 분들이 많이들 의지하는 듯 보였다. 통통 튀는 젊음이 가을햇살처럼 여실히 드러나는 그에게 그 동안의 청년 유통활동가로서의 근무는 어땠을까.






유통활동가 사업에 참여한 계기가 궁금하다. 

 대학 졸업 후 취업에 대해 고민하던 중에 이러한 지원 사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먼저 다른 농협에서 유통활동가로 활동 중인 친구가 적극 추천해주기도 했다. 도전과 경험을 위해 주저하지 않고 지원해보게 됐다. 




이전에도 유사한 업무를 했던 경험이 있나? 그 일이 현재 유통활동가 업무에 도움이 되었는지. 

 이전에는 일자리 사업으로 해남군 사업에 참여했던 적이 있다. 당시 농가에서 농사를 도맡아 밤호박 생산과 감자, 모내기 고추 등 여러 작물을 키우는 일을 했다. 지금은 택배 업무를 하지만, 직접 생산을 경험해보니 농민들의 노고를 알 수 있더라. 농민들이 애써 가꾼 농사의 결과물을 가져온다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다. 막상 근무를 시작하니 농민들의 노고가 제 값을 받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고 근무하다보니 더욱 흥미도 생기더라. 기본적인 프로세스도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나만의 유통 노하우! 팁을 만들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웃음)




지금 근무하고 있는 계곡농협은 

 계곡농협이 위치한 계곡면부터 말씀드리고 싶다. 동부권에서 오실 때 계곡을 먼저 접한다. 해남의 관문이나 다름없다. 흑석산, 가학산, 자연 휴양림 등 여행 오시기 좋다! 이러한 멋진 자연경관과 비옥한 농경지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판매한다. 농협에서도 조합원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농산물을 엄격하게 선별하여 고객 분들과 만나고 있다!

 특히 밤호박과 절임배추가 주력 상품인데, 현재 HACCP 인증을 받기위해 열심히 과장님이며 직원 분들이 발로 뛰고 있는 중이다. ​10월 말~11월 초부터 주문을 받을 것 같다.

 나는 주로 택배와 경제파트에서 업무보조 일을 한다. 비료 농약, 택배 접수 등 확인을 하는 업무라고 보면 된다.




이 정도면 계곡농협 홍보대사나 다름없다. 근무하면서 장점으로 꼽을만한 점이 있는가.  

 농협이라는 조직에서 일을 하면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첫 번째로 꼽고 싶다. 와서 일을 해보니 우리가 밖에서 생각한 농협의 업무와 천차만별이더라. ‘이런 일도 농협에서 하는구나’ 싶은……. (웃음)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다.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나.

 유통활동가 육성사업에 참여함에 따라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이 경험을 통해 무슨 일을 하든지 도움이 되는 사람, 일당백의 역할을 하고 싶다. 우선은 맡은 바 일에 성실하게 하나하나 배워서 계곡농협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 더 알아보기 : https://jciajob.blog.me/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확인해주세요

서류제출시 먼저 사업관리 탭에 비워져있는 항목이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항목이 비워져 있을 시 제출되지 않습니다.
확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 약관

마케팅 수신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ocation 777, Bitgaram-ro, Naju-si, Jeollanam-do, Korea 사업담당부서 | 전남 나주시 우정로 10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창의육성동 4층
Contact 061-339-6961
그누보드5 Copyright 2019 ICTWOR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