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최고의 미디어 크리에이터 꿈꾸는 청년들 '주목' > 카페테리아 | 전남 청년 내일로

닫기
닫기
닫기
유의사항
1. 페이지 하단 정산총괄표항목별 총괄명세서를 입력 해야합니다.
2. 첨부파일제출시 파일업로드가 완료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3. 제출버튼 클릭후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파일 업로드중입니다.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로딩중

전남 최고의 미디어 크리에이터 꿈꾸는 청년들 '주목' > 카페테리아

본문 바로가기
/ 카페테리아

전남 최고의 미디어 크리에이터 꿈꾸는 청년들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8-03 15:10

본문

내일의 길을 찾다-DNA+US 프로젝트] (유)나누리에프알씨 김현선‧김진영 씨


무더운 여름! 

본격적인 불볕더위가 찾아왔죠? 더워도 너무 더운 여름! 

우리 블친님들께선 어떻게 지내시나요? 

일도 중요하지만 건강도 관리하면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래봅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DNA+US 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가 요즘 청년 사이에 주목받고 있죠. 


지역 청년들의 취업과 업계 인력난 해소의 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 들립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청년 여러분의 취업과 구직을 위해 더욱 더 힘쓰겠습니다. 

오늘도 꿈을 찾아 달리는 청년근로자들의 이야기를 찾아가 볼까요?  

265c6777ac3489416360e50fded5fd7b_1659507094_377.jpg
 

광양 소재 기업인 (유)나누리에프알씨는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멀티미디어 제작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업계에서는 상당한 실력과 노하우를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사실 미디어 제작 분야의 경우 지역 내 인프라 부족한 탓에 산업 인재 육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로 인해 상당수 인재들이 타지로 유출되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을 통해 인재들을 산업현장에 적재적소 공급하면서 업계 인력난에 숨통이 트이고 있는데요. 그 역할의 중심에 있는 청년들이 궁금해 집니다.


광양에 거주하고 있는 사회초년생 김현선(25, 여) 씨는 최근 광양 소재 (유)나누리에프알씨에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통해 취업했답니다.


OJT를 마친 그녀는 지금까지 배워보지 못한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아가면서 직무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는데요.


현선 씨는 회사에서 진행하는 영상 제작 관련 업무를 도맡아 하고 있다. 기존 영상 제작을 넘어 VR 콘텐츠 제작에도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이뿐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수렴한 뒤 콘텐츠의 개발 방향을 제시하고, 홍보‧마케팅 업무도 맡고 있다고 해요.


실력은 한참 부족하지만,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을 쌓아 전남의 영상 분야 미래인재로 인정받고 싶어요. 묵묵히 실력을 갈고 닦는다면 최고로 인정받는 그날이 올거라 믿습니다 


현선 씨보다 몇 달 먼저 입사해 근무하고 있는 김진영(32) 씨는 대학에서 영상 관련 학과를 전공했지만, 가사와 육아에 시달리면서 잠시 일손을 내려놓았답니다. 그녀는 재취업을 계기로 사회인으로서 재기와 함께 가정을 꾸려가는 당당한 직장맘이 됐는데요.


일단 그녀의 소감 들어보시죠.


"광양만이 훤히 보이는 전망 좋은 구봉산 전망대를 활용한 AR(증강현실)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어요. 이순신 장군을 소재로 한 영화 ‘한산’에 이어 ‘노량’이 개봉되면 광양만권의 관심이 높아질 것인데 광양만을 배경으로 한 콘텐츠 제작도 꿈꾸고 있답니다"

265c6777ac3489416360e50fded5fd7b_1659507121_7381.JPG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고,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을 통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어 매우 행복하다"는 두 분! 

전남의 미디어 콘텐츠 분야를 주름잡는 여성 전문가로 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 

지원과 응원 아끼지 않겠습니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행정안전부․전라남도․목포시․나주시․순천시․광양시로부터 지원을 받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DNA+US 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DNA+US기반기업 청년일자리 프로젝트’는 4차산업혁명 8대 핵심분야 관련의 AR/VR,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블록체인, 자율주행차, 드론, 스마트공장의 디지털 선도인력을 양성하고 디지털 기반 청년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적을 둔 사업인데요.


전남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80명을 선발, 목포․나주․순천․광양 등 4개 지역에 소재한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개발 22개 기업들과 취업 연계를 통해 많은 지역 청년 근로자들이 안정적으로 취업하면서 인재 채용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전남의 인재 발굴․육성은 물론 중소기업의 맞춤형 인력 공급으로 산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


전남청년 파이팅!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일자리추진단 일자리사업팀 

☎ 061-339-6983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확인해주세요

서류제출시 먼저 사업관리 탭에 비워져있는 항목이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항목이 비워져 있을 시 제출되지 않습니다.
확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 약관

마케팅 수신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ocation 777, Bitgaram-ro, Naju-si, Jeollanam-do, Korea 사업담당부서 | 전남 나주시 우정로 10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창의육성동 4층
Contact DNA+US : 061) 339-6988 뉴딜로 : 061) 339-6996 농수산유통사업 : 061) 339-6986, 6982 데이터사이언스 : 061) 339-6985
그누보드5 Copyright 2019 ICTWORK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