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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의 청정 농수산물 유통, 청년이 주도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6 10:11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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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블친님들!

​전남에서 일하며 함께 성장하는 청년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전남청년내일로입니다!


여러분 익히 들어서 아시는 사업! 바로 전남 청년 스마트 농수산 유통활동가 육성사업인데요,

농수산물의 유통과 판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를 담당할 젊은 인력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랍니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농수산물 유통의 혁신’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오늘은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작년 4월 곡성군 옥과농협에 입사한 하신영(39)‧김광일(33) 씨 이야기를 들어보려 합니다.

두 분은 옥과농협에서 생산되는 쌀을 비롯한 모든 농산물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두 청년은 평균 연령이 높은 옥과농협에선 촉망받는 직원들인데요.


옥과농협은 그동안 수도권 급식 납품이나 지역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주로 농산물을 판매해온 탓에 온라인 판매 기반이 거의 없다시피 했답니다.


그런 이곳에서 온라인마케팅에 겁 없이 도전장을 낸 두 청년 덕에 활력소가 되고 있는 소식!!!~~


제품 상하차 등 허드렛일부터 시작해 취급이 까다로운 농산물을 어떻게 다루고 보관해야 하는지 전문지식을 하나둘 쌓기 시작했다는군요.


그러나 막상 온라인마케팅 업무가 주어지자 막막하기만 했죠.

판로확보와 제품기획 등 전반적인 마케팅 플랜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기까지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고 시행착오도 겪었다고 해요.


사업 초반 고전을 면치 못했지만 밤낮없이 일에 매달린 끝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로만 1억6000만 원가량 매출실적을 냈어요.

상품기획부터, 컨셉 설정, 스토리텔링, 제품촬영 및 편집, 제품 런칭에 이르기까지 유통활동가 교육에서 배운 것들을 바탕으로 스스로 터득했답니다.


그런 덕분에 이곳에서 생산되는 ‘옥당골 처음처럼’ 브랜드의 신동진 쌀과 사과는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은 품목으로 떠올랐어요.187d394ca676ff92e0b4d09e4daacba9_1605489008_61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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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 리뷰를 쓰게 한다든지 절대 꼼수를 부려선 안 됩니다. 저희가 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이라고 생각하고 사실과 진실을 담으려 노력하고 있어요. 그것이 고객에 대한 기본 도리이기 때문이죠”


본격적인 인생 꿈을 펼칠 30대 나이, 농수산 유통활동가의 길을 선택한 만큼 야망도 큽니다.

 

농협에선 이들이 꼭 필요한 존재가 됐고 거는 기대도 적지 않은데요. 두 분은 정규직에 도전해 더 큰 미래를 그려보고 싶다고 바람을 남겨주셨어요.


“인생은 스스로 헤쳐가는 겁니다. 밥상 차려주는 곳은 세상 어디에도 없어요. 힘든 일을 하면서도 의식은 항상 깨어 있어야 하고, 늘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세상은 여러분의 길을 환히 비춰줄 거에요”


농수산유통 분야 진로를 모색하는 젊은이들에게도 진실된 조언을 남겨주신 두 분! 

전남 농수산물 유통을 대표하는 유통활동가로서 탄탄대로를 걷길 바래봅니다.


행정안전부, 전라남도,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하고 있는 전남청년내일로​

유통활동가 200여 명이 도내 20개 지자체 내 농‧수‧축협 및 로컬푸드에 배치돼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고 있어요. 작년에 이어 올해 3명의 정규직 합격자를 냈답니다.

궁금하신 사항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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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청년 내일로

061-339-6961


전남 청년 스마트 농수산 유통활동가 육성

061-339-6967


전남 향토자원활용청년창업지원 

061-339-6966

#“전남의 청정 농수산물 유통#청년이 주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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