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위기의 전남 문화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로 전성시대 연다 > 카페테리아 | 전남 청년 내일로

닫기
닫기
닫기
유의사항
1. 페이지 하단 정산총괄표항목별 총괄명세서를 입력 해야합니다.
2. 첨부파일제출시 파일업로드가 완료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3. 제출버튼 클릭후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파일 업로드중입니다.
완료메세지가 출력될때까지 창을 이동하거나 닫으면 안됩니다.
로딩중

머니투데이] 위기의 전남 문화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로 전성시대 연다 > 카페테리아

본문 바로가기
/ 카페테리아

머니투데이] 위기의 전남 문화콘텐츠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로 전성시대 연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27 10:50

본문

431a6d181d0742e87736a155e1cc38f4_1595814606_45.jpg
[머니투데이 전남=나요안 기자] [오는 2022년까지 70억 원 투자…불 꺼진 시장 활성화 ‘불씨’]


전남지역의 지속가능한 문화콘텐츠 산업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리쇼어링 프로젝트’가 거시적인 투자로 결실을 맺고 있다.


13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지역 내 콘텐츠 기업 육성 및 전문인력 공급 등 콘텐츠 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약 7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콘텐츠 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다.


열악한 국내 시장, 비교우위 문화콘텐츠산업으로 활력 공급


애니메이션산업은 기술과 노동집약형 고부가가치산업이나 그동안 전남의 경우 제작인력 부족에 시달려왔다. 진흥원이 전개하는 ‘리쇼어링사업’이 전남 애니메이션 산업의 새로운 돌파구로 주목 받고 있다.


애니메이터 부족으로 수주 물량의 70%를 중국이나 베트남 등지에 재발주해 제작해 온 현실이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현주소이다.


국내 애니메이션산업 활성화와 제작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근무환경과 정주 여건 개선이 절실했다. 진흥원은 이러한 문제점들을 개선키위해 순천대와 순천글로벌웹툰센터, 전남콘텐츠코리아랩 등 다수의 유관기관과 연계해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산‧학‧관 협력으로 기업을 유치하면서 새로운 일자리 생태계 조성에 나서고 있다. 그 최적지로 순천을 꼽았다.


이번 리쇼어링 사업에 프리파라를 제작한 동우에이앤이 등 13개의 유망 애니메이션‧웹툰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 중 애니메이션․웹툰 등 콘텐츠 개발을 기반으로 8개 기업은 순천대 산학협력관에 입주해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순천시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 만화도시 1번지’라는 슬로건으로 지난달 ‘순천글로벌웹툰센터’가 문을 여는 등 애니메이션‧웹툰 산업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


전남=나요안 기자 lima68@mt.co.kr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확인해주세요

서류제출시 먼저 사업관리 탭에 비워져있는 항목이 있는지 체크해주세요.
항목이 비워져 있을 시 제출되지 않습니다.
확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서비스 이용 및 회원가입 약관

마케팅 수신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ocation 777, Bitgaram-ro, Naju-si, Jeollanam-do, Korea 사업담당부서 | 전남 나주시 우정로 10 전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창의육성동 4층
Contact 061-339-6961
그누보드5 Copyright 2019 ICTWORK all right reserved.